본문 바로가기

공감소식

코로나바이러스: 북한은 외국인들을 격리시키고

북한의 상황은 어떠한가?



북한은 코로나바이러스의 발병을 막기 위해 외국인 380명을 격리 조치했다. 외국인들은 대부분 수도 평양에 주재하는 외교관이라고 관영 매체가 보도했다. 지난 30일 동안 약 200명의 외국인들이 이미 그들의 화합물 안에 갇혀 있었지만, 그것이 끝나면서, 검역은 연장되었다. 북한은 아직 코로나 19 감염 사례는 보고하지 않았지만 다른 몇몇 나라들은 월요일에 보고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과 두바이는 첫 번째 감염 사례를 발견했다고 밝혔으며 쿠웨이트는 이란에서 돌아온 3명이 감염됐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7명이 사망하고 763명이 감염되었다. 약 7,700명의 병력은 11명의 군부원이 감염되어 격리되었다. 중국에서 발생한 이 바이러스는 적어도 29개국으로 퍼져나갔다. 이탈리아는 152명으로 유럽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가장 많다. 북부 '핫스폿' 지역인 베네토와 롬바르디아 두 곳의 약 5만 명이 2주 동안 격리되었다. 이란은 또한 43명의 바이러스 감염자와 8명의 사망자를 확인했다. 바이러스가 출현한 중국 우한시 당국은 앞서 일부 비거주자가 바이러스 증상을 보이지 않을 경우 퇴거가 허용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하지만, 지역 공무원들은 이제 주문이 허가 없이 이루어졌고 취소되었다고 말한다. 그 도시는 1월 23일 이후로 폐쇄되어 왔고, 당국은 그 도시를 드나드는 교통망을 차단하고 있다. 중국 본토에서 2,500명 이상이 이 바이러스로 사망했으며, 약 77,150명의 확진 환자가 보고되었다. 북한은 어떠한 사례도 확인하지 않았지만 북한은 중국과 길고 종종 다공성 국경을 공유하고 있다. 국제사회의 제재 대상인 북한이 감염자를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는 보건 인프라가 부족하고, 어떤 발생도 신속하게 차단하지 않고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현재 국내로 들어오는 모든 외국인은 30일간 격리되어야 한다. 한 전문가에 따르면, 북한에는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외국인이며, 200명 정도의 서양인만 있다고 한다. 북한 당국은 또한 매년 열리는 평양 마라톤을 취소했는데, 이 마라톤은 전형적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참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북서부 지역인 평안북도의 약 3천 명도 의심 증상을 보인 것으로 알려져 현재 감시 중에 있다고 관영 언론이 말했다. 한국은 지난주 큰 폭등 이후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수요일 이전에, 한국은 단지 31건의 사례만을 기록했었다. 그 숫자는 이제 763으로 뛰어올랐다. 군대에서 8건의 신종 바이러스가 보고되었고, 해군, 공군, 해병대에서도 1건이 보고되었다. 그러나 가장 큰 바이러스 집단은 대구 남동부 근처의 병원과 종교 단체와 연결되어 있다. 국내 최대 항공사인 대한항공을 포함한 소수의 한국 항공사들은 인구 약 2.5m의 대구행 항공편을 중단시켰다. 대한항공은 운항 중단이 3월 27일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말한다.

 

한국은?



이탈리아 관리들은 유럽에서 현재 최악의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한 것을 억제하기 위한 대대적인 대책을 내놓았다. 적어도 3명이 사망하고 150명 이상이 확진되었다.롬바르디아와 베네토 지방에서는 몇몇 작은 마을에 폐쇄령이 내려져 있다. 앞으로 2주 동안 5만 명의 주민들이 특별 허가 없이 떠날 수 없게 된다. 심지어 그 지역 밖에서도, 많은 기업들과 학교들은 활동을 중단했고, 몇몇 최고 비행기의 축구 경기를 포함하여 스포츠 행사는 취소되었다. 관계자들은 아직 그 나라에서 이 바이러스의 첫 번째 감염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에 가까운 세계 최첨단의



이탈리아 관리들은 유럽에서 현재 최악의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한 것을 억제하기 위한 대대적인 대책을 내놓았다. 적어도 3명이 사망하고 150명 이상이 확진되었다.롬바르디아와 베네토 지방에서는 몇몇 작은 마을에 폐쇄령이 내려져 있다. 앞으로 2주 동안 5만 명의 주민들이 특별 허가 없이 떠날 수 없게 된다. 심지어 그 지역 밖에서도, 많은 기업들과 학교들은 활동을 중단했고, 몇몇 최고 비행기의 축구 경기를 포함하여 스포츠 행사는 취소되었다. 관계자들은 아직 그 나라에서 이 바이러스의 첫 번째 감염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

 

 

'공감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은 미국의 제재가 무역 회담  (0) 2021.06.02